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종합(9월 셋째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양극재, 기능성 필름, 프린터용 토너 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13일 양극재 제조업체 엘앤에프 주가가 16% 급등하면서 경쟁업체들의 이른바 ‘키맞추기’에 들어가 코스모신소재 주가 또한 10.5%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관련 이슈가 없어 3일 연속 하락하면 장을 마감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코스모 신소재 주가 전망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01. 주력업종 확대 4~5년 지속

    코스모신소재의 올해 2분기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861억원, 영업이익은 214% 증가한 58억원을 기록했다.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확대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급격한 성장이 기대 된다. 주요 제품인 NCM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대규모 증설, MLCC용 이형필름 증설 완료 등 주력 업종의 확대가 계속되고 있고, 이 같은 추세는 향후 4~5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 급속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밝혔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 주력업종 확대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02. 양극재 소재 성장

    자동차 시장에 대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산업 이동이 생기고 있는 것이다. 전기차 대중화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특히 미국 유럽 중국을 주도로 전기차 판매량이 빠르게 늘어나고,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전기차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배터리는 사실 중국과 한국의 양분 체제다. 이로써 배터리에서 비중이 있는 양극재를 생산하는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은 CATL을 필두로 LFP(인산철) 배터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은 리튬이온배터리 NCM, NCA 배터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국내 배터리들의 수혜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양극재 소재를 주목해야한다, 그 이유는 2차전지 배터리의 원가 비중에서 양극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30% 내외이며 핵심소재이기 때문이다. 국내 양극재 소재업체는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등이 대료 업체로 거론되고 있어 향후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은 기대해도 좋다고 할 수 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 양극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종합(9월 셋째주)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10일 삼성중공업이 외국인과 기관 순매수 상위에 신규로 등장했습니다. 13일 러시아 3조원 수주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상

    money.donpoint.com

     

    팬오션 주가 전망 종합(9월 셋째주)

    팬오션 주가 전망 팬오션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컨테이너 운임 폭등세에 따라 실적 상승이 예상되고 3분기 실적 개선으로 인해 팬오션 주가 전망을 밝은 편이다. 하지만 미국의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