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종합(9월 셋째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5일 장 마감 기준으로 연기금과 기관은 3일 연속 매도, 투신 순매수 11위, 외국인 순매수 4위를 차지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수급관련에 대해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최신 소식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1. 위탁생산 호황으로 매출, 영업이익 증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이 오를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업황의 호황과 위탁생산부문의 질적 강화에 힘입어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오승택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12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새로 제시했다.

     

    오 연구원은 "세계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업황은 역대급 호황기"라며 "세계적으로 위탁생산업체가 부족해 공급자 우위의 시장에 형성돼 있고 이에 대응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제4공장 증설이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인천 송도에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제4공장 증설에 나섰다. 1조7400억 원을 투자해 25만5천 리터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공장을 짓고 있다. 제4공장 증설을 완료하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1, 2, 3공장에 제4공장을 더해 모두 62만 리터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위탁생산 호황

     

    오 연구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미 제4공장 증설에 대비해 수주제안서(RFP)를 받았고 제1, 2, 3공장도 앞으로 2~3년에 해당하는 물량을 이미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2022년 상반기 안에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인증을 완료해 부분생산에 들어가고 2023년 완전가동될 것"으로 예상했다. 오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세계 바이오텍, 빅파마업체들의 공장 생산역량 확보뿐만 아니라 생산공정의 지역적 다변화를 통한 위험분산 수요도 발생할 것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위탁개발(CDO)분야 진출을 통해 위탁부문을 질적으로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위탁개발분야 진출을 통해 초기단계부터 제품 개발과 이후의 위탁생산 계약까지 진행하는 고객사가 생길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5138억 원, 영업이익 508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30.0%, 영업이익은 73.6% 늘어나는 것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위탁개발(CDO)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2. 증설된 4공장 2~3년 생산물량 확보

    새로 증설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에 이미 수년치 생산물량이 수주돼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는 장기간 외형 성장을 예측할 수 있는 근거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4공장 증설에 대비해 여러 수주제안서를 받아 향후2~3년 동안 생산할 물량을 기확보한 상태다. 증설된4공장은 내년 상반기에cGMP인증 완료에 따라 부분생산에 들어가고, 2023년에 전체 가동이 예상된다. 1~3공장도 상황은 비슷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보고서를 통해 하반기부터 전 공장이‘Full Capa’(총 생산능력)에 근접하는 높은 가동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위탁생산공급 계약이 대부분5년 이상 장기를 전제로 하고 있고,물가연동·최소구매물량보전 조항 등이 포함돼있어 수주계약 후 안정적인 생산물량 확보가 가능한 구조다. 때문에 장기 수주물량을 바탕으로 현 흐름이 유지돼,올해 하반기 이후 가동률이90%에 이를 가능성도 충분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공장 증설

     


    각 공장이 이렇듯 다량 수주와 높은 가동률을 보일 수 있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의약품 시장이 성장한데다, 코로나19사태 촉발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부족 상태가 발생하면서 바이오의약품CMO(위탁생산)사업이 역대 최고 호황기를 맞고 있는 것에 따른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4공장 증설로 총62만리터(ℓ)생산능력을 갖춰,생산능력을 기준으로 전 세계CMO업체1위 지위를 가졌음에도5, 6공장 증설 계획을 세운 것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호재임을 방증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수주와 생산능력 확대에 그치지 않고, 사업 분야를CDO(위탁개발)와GCT(유전자세포치료제)로 확장하는 데 주력하면서 성장성 확보를 도모하고 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이같은 움직임을 근거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매해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매출액은 올해1조5140억원에 이어 내년1조6970억원, 2023년1조818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오승택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글로벌CMO부족으로 인해 공급자 우위 시장이 형성돼있고,이에 대응한4공장 증설이 진행되고 있다”며“이에 더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GCT분야 진출을 선언함에 따라,향후 성과에 따라 기업 가치가 달라질 것”이라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내다봤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생산 시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3. CMO 부문 양적, 질적 강화

    케이프투자증권에서 13일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高 Value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라며 투자의견 'BUY(신규)'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1,200,000원을 내놓았다.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 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은 목표가 대비 29.7%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케이프투자증권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CMO부문의 양적, 질적 강화, 글로벌 CMO Shortage 현상으로 현재 1, 2공장은 Full 가동 중이며, 3공장 또한 Near Full로 가동 중. 하반기도 3개 공장 Full 가동 예상. Covid-19 사태 이 후 CMO를 찾는 글로벌 바이오텍, 빅파마 업체들은 이제, 팬데믹 사태를 통한 공장 Capa 확보에 대한 수요 뿐 아니라, 생산 공정의 지역적 다변화를 통한 Risk 분산에 대한 수요도 발생. '라고 분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CMO 양적, 질적 강화

     


    오늘 케이프투자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1,200,000원은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평균 목표가인 1,036,667원 대비 15.8% 높지만 전체 증권사 중 최고 목표가인 한화투자증권의 1,240,000원 보다는 -3.2% 낮다. 이는 케이프투자증권이 타 증권사들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를 비교적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참고로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의 평균 목표가인 1,036,667원은 직전 6개월 평균 목표가였던 973,333원 대비 6.5% 상승하였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체적인 분석이 낙관적임을 알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종합(9월 셋째주)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10일 삼성중공업이 외국인과 기관 순매수 상위에 신규로 등장했습니다. 13일 러시아 3조원 수주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상

    money.donpoint.com

     
     

    신풍제약 주가 전망 종합(9월 둘째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하락 이유부터 임상 3상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신풍제약 주거 전망 의견등을 종합했으니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